2021년 이민 가장 많이 가는 나라

2021. 3. 16. 20:04
반응형

5위-영국

이민자 수 - 1,000만 명

영국은 2004EU 국가의 확대 이후로 이민자 수가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영국의 이민자 수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국적은 인도, 폴란드, 파키스탄입니다.

 

4위-러시아

이민자 수 - 1,200만 명

우리가 생각하기에 좀 의외일 수 있는 러시아는 매년 이민자 수가 감소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유입된 인구로 인해 4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넓은 면적으로 인해 국경이 맞닿아 있는 소규모 국가들의 인구가 과거 러시아로 유입되었는데, 지금은 우즈베키스탄, 타지키스탄 등 다른 민족들의 이민이 아닌 흡수 정책을 펼치려는 노력으로 인해 이민자 수가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3위-사우디아라비아

이민자 수-1,300만-1,300 명

사우디아라비아 또한 예상치 못한 국가들 중 하나였을 것 같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역시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고 주위 다른 중동 국가들과 가까이 위치한 지리적 이점과 부유한 국가 재정을 매력적으로 느낀 이민자들이 몰려 최근 10년 동안 이민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이에 사우디 정부는 이민을 제한하기 위한 정책을 실시하려고 하는 중입니다..

 

2위-독일

이민자 수-1,300만-1,300 명

독일은 부유한 재정 상태와 우수한 사회경제 시스템, 잘 갖추어져 있는 복지뿐만 아니라 다른 유럽 국가들에 비해 이민자들에게 강경하지 않은 정책을 실시함으로써 유럽의 가장 인기 있는 이민 선호 국가가 되었습니다. 독일은 기술 인력을 대거 흡수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지금도 세계의 뛰어난 인재들을 받아들이고 거주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습니다.

 

1위-미국

이민자 수-5,100

여전히 다른 어떤 나라도 따라올 수 없는 가장 인기 있는 국가는 미국입니다. 이민자들로 세워진 나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미국은 지금도 부강한 경제 시스템과 교육 인프라로 많은 사람들의 꿈의 대륙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 트럼프 행정부가 이민자 수를 줄이려는 정책을 펼치려고 하였으나 바이든이 다시 미국의 대통령이 됨으로써 그동안 거의 막혀있다시피 한 미국으로의 이주가 한결 수월해질 전망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