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텀플러 가지고 다녀야 하는 이유, 미세플라스틱 피하기

2022. 5. 8. 23:56
반응형

미세플라스틱이 왜 위험하지?

미세플라스틱 대부분은 우리 몸에 흡수되더라도 다시 몸 밖으로 배출됩니다. 하지만 일부 미세플라스틱은 우리 몸에 축적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및 각종 유럽 국가들은 미세플라스틱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 사람의 혈액을 추출하여 검사한 결과 우리의 혈액 속에서도 이미 미세플라스틱이 발견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우리 몸에 축적된 미세플라스틱이 인체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확실한 연구 결과는 없는지만, 전문가들은 암이나 염증과 같은 질병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미세플라스틱은 어디에서 나올까?

미세플라스틱은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녹차 티백, 수산물 등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게 되는 경우도 많으며, 우리가 입는 옷에서도 상당히 많은 미세플라스틱이 나옵니다. 유럽 국가들이 미세플라스틱과 관련하여 의류 생산을 규제할 정도로 많은 양의 미세플라스틱이 옷에서 검출됩니다. 또한 일회용 컵에서도 미세플라스틱이 검출되는데, 국내에서는 실험을 통해 카페에서 제공하는 컵 등에서 미세플라스틱이 검출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미세플라스틱을 피하는 방법은?

개인용 컵이나 텀플러를 들고 다니는 것을 습관화 한다면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킬 수 있습니다. 또한, 환경친화적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미세플라스틱을 피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티비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해양 동물들이 플라스틱 폐기물 때문에 고통 받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되는데, 우리들도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플라스틱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걸지도 모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