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더운 나라/추운 나라/습한 나라/건조한 나라는 어디일까?

2023. 8. 24. 10:20
반응형

가장 더운 나라: 쿠웨이트

중동의 쿠웨이트는 전 세계에서 가장 더운 나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라비아 만에 위치한 쿠웨이트의 기온은 여름에 50°C 이상 올라갑니다. 끊임없이 펼쳐진 모래 언덕이 매혹적이지만 가혹한 지형을 만듭니다. 쿠웨이트 사람들은 주로 밥, 양고기, 그리고 쿠웨이트가 해안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생선 등을 먹습니다. 쿠웨이트의 문화는 부두인 전통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으며, 포크 음악과 춤을 좋아합니다. 디시다샤와 아바야 같은 전통 의상이 햇빛을 가리는 방향으로 발전했고, 집들도 역시 더위에 대항하기 위한 현대적인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장 추운 나라: 러시아

러시아는 동유럽과 북아시아를 아우르는 세계에서 가장 큰 국가로, 매우 추운 날씨로 유명합니다. 시베리아는 러시아 내에서 가장 추운 곳으로, 겨울에는 50°C 이하로 기온이 떨어집니다. 오이먀콘 시는 극도의 추위로 알려져 있습니다. 러시아 요리는 추운 날씨에 영양분과 온기를 공급하기 위한 방향으로 발달했습니다. 러시아 사람들은 주로 감자, 양배추, 소고기 및 돼지고기 등을 먹습니다. 러시아 문화는 풍부하고 다양하며 예술, 문학 및 음악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추운 온도에 대비하여 고안된 복장인 우샨카와 두꺼운 코트 등을 주로 입습니다. 주택은 전통적인 이즈바 나무집과 현대적인 아파트가 주를 이룹니다.

 

가장 습한 나라: 말레이시아

동남아시아에 자리한 말레이시아는 세계에서 가장 습한 나라 중 하나로 꼽힙니다. 엄청난 강수량을 자랑하는 말레이시아의 우림은 연간 250밀리 이상의 비를 기록합니다. 주식은 밥과 해산물 그리고 열대지방 과일을 많이 먹습니다. 말레이시아는 특히 말레이, 중국 및 인도 등 다양한 국가의 사람들이 조화롭게 얽혀있는 게 특징으로 말레이시아에서는 다양한 언어를 들을 수 있습니다. 주택은 지을 때 환기를 위해 큰 창문을 만들고 어떤 집들은 홍수를 대비해 기둥 위에 짓기도 합니다.

가장 건조한 나라: 칠레

칠레의 북부 아타카마 사막은 지구상에서 가장 건조한 주거 지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수년 동안 비가 오지 않기도 합니다. 칠레 사람들은 주로 퀴노아, 옥수수 및 콩을 주식으로 삼으며, 혹독한 건조 기후에 적응하며 살아왔습니다. 스페인 문화의 영향을 받은 흔적이 아직까지 남아있으며 포초와 추팔라 등 뜨거운 햇볕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옷을 주로 입습니다. 주택은 극단적인 온도 변화에 대한 절연 효과를 위해 벽을 두껍게 만들고 뜨거운 통풍을 위해 안뜰을 만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