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에 쥐날때 먹으면 좋은 음식, 쥐나는 이유

2021. 4. 6. 20:55
반응형

다리에 쥐날때 증상이 근육이 딱딱하게 뭉치고 아프기 때문에 근육에 문제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다리에 쥐날때 주된 원인은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리에 쥐가 나는 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않더라도 자주 종아리가 붓거나 하는 경우 역시 혈액순환 문제입니다. *아처럼 TV광고를 하는 건강식품들 역시 아름다운 다리를 강조하며 광고하고 있는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서 아름다운 다리를 만들어주는 원리입니다. 혹시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도 운동하거나 자다가 다리에 쥐날때가 많은 사람이라면 혈액순환이 안 좋다고 의심해보아야 하며, 이는 비단 자주 다리에 쥐가 나는 문제로만 끝나지 않고 더 큰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꼭 혈액순환 관리를 해 주어야 합니다.

 

 

우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것입니다. 운동선수들이 격렬한 스포츠 게임이나 훈련에 앞서 스트레칭을 해주듯 하루에 시간을 정해 놓고 2회 정도 전신 스트레칭을 해 주면 혈액순환도 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몸매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때 특히 다리에 쥐날때가 많은 편이라면 종아리를 살짝 마사지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다리에 쥐날때의 주된 원인이 혈액순환 저하이지만 평소 근육이 뭉쳐있어서 다리에 쥐가 나기도 하기에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를 해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혈액순환이나 근육 이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사람에게 가장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는 과일은 바나나입니다. 바나나에 들어있는 마그네슘은 신경을 안정시키고 근육 이완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녹차나 매실, 강낭콩 등도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켜주고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입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은 견과류, 씨앗, 올리브 등과 녹색 잎이 많은 채소들, 시금치 등이 있습니다. 특히 이 음식들은 비타민 함량이 높고 혈액 응고를 막아주기 때문에 하지정맥류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요즘 혈액순환에 좋다고 하여 많이 유명해진 음식으로 아스파라거스와 비트가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우리에게도 익숙한 식품이지만 비트는 생소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식물의 뿌리인 비트(beet)는 수입 채소이며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TV방송에서 전문가들이 소개하는 영상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뿐만 아니라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폐렴이나 암 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 다리에 쥐날때 뿐만 아니라 평소 건강식품으로 챙겨 먹는 사람들이 많으며 국내에서 재배를 하는 곳들도 있습니다.

 

 

어떤 질병이든지 사소한 증상부터 몸에 나타나기 때문에 다리에 쥐날때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마시고 쥐가 나는 현상이 계속해서 반복된다면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려는 식습관과 운동습관을 기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