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인천시 부동산 시장 거래량 가격 전세 월세 분석 및 전망

2021. 3. 15. 01:07
반응형

인천광역시에 거주하거나, 인천시 부동산에 투자하려고 계획하신 분들을 위해 2021년 2월 기준 인천시의 거래량과 매매가격, 전세가와 월세 등을 분석하여 3월과 4월 인천시 부동산 시장을 분석하고 예측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본 자료는 인천시 토지정보과에서 공개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였고 가격 지수는 2017 11월 가격을 100으로 환산하여, 현재 가격을 나타낸 것입니다.

 

20212월 인천시의 평균 주택 거래량은 202012월에 비해 17% 가까이 감소하였습니다. 강화된 부동산 정책과 올해 사전청약을 시작하는 3기신도시 공급 물량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인해 거래량이 감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남동구는 상당히 많은 주택이 거래되면서 유일하게 거래량이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천시의 주택 거래 가격은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새로 분양하는 송도의 분양가가 연일 기록을 갱신하며 연수동의 부동산 가격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그 외에 나머지 지역들은 비슷한 수준으로 매매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주택의 매매가와 맞물려 전세 가격과 월세 가격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연수구의 전세가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으며 서구와 부평구가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월세 가격 또한 연수구와 남동구, 서구를 중심으로 상승하고 있으나, 미추홀구가 올해 들어 약간 감소하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GTX 등 교통호재와 2기 신도시인 검단신도시의 완성, 계양에 위치한 3기 신도시에 대한 기대감 등으로 인천의 부동산 가격 상승세는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