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창업, 법인 설립 법인세 감면 받는 요령

2021. 8. 8. 17:44
반응형

창업을 위해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을 설립하면 꼭 알아야 하는 것이 세제혜택입니다. 우리나라는 청년층의 창업을 장려하고, 고용을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획재정부나 기업마당 홈페이지에 여러분이 창업하려는, 혹은 창업한 회사에 해당되는 세액 공제 혜택 등이 있는 확인 해보시면 초반 회사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이런 혜택들은 누가 알려주거나 챙겨주는 것이 아니니 꼭 직접 확인하시어 놓치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법인 등기 후 벤처기업 인증 받기

법인 설립을 한 후 벤처기업 인증을 받으면 4년간 법인세의 절반을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4년 내 취득세 75%와 3년간 재산세 면제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벤처기업 인증에 따른 법인세 효과를 절대 놓치지 않도록 꼭 법인을 설립했다면 벤처기업 인증을 받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보다 법인일 경우 벤처기업 세제 혜택이 더 크므로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잘 따져서 회사 설립을 하시기 바랍니다.

 


고용을 통한 절세 방법

창업한 회사에 필요한 근로자를 적절하게 고용하고 신고만 잘해도 무려 연 700만 원에서 1,200만 원 정도를 절세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청년 한 명 당 1,100만 원(지방은 1,200만 원) 법인세 혜택을 줍니다. 정규직으로 청년을 고용했을 경우에 해당되며 3년간 법인세 감면 혜택을 줍니다. 청년이 아니더라도 정규직원을 고용했다면 700만 원 까지 세액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근로자가 필요할 때는 꼭 근로조건에 따른 세액 감면 및 고용 지원금 등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