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매매가격 전세 월세 확인하는 방법, 경매투자 필수앱 씨리얼 활용하기

2021. 5. 22. 18:40
반응형

주택을 매매하거나, 경매로 낙찰받을 때 내가 적정한 가격을 주고 구입하는 것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또한 내가 소유한 주택을 전세나 월세로 내놓을 때 얼마의 가격으로 내놓으면 좋을지 확인하고 싶은데, 부동산의 말만 100% 신뢰하기도 어렵습니다. 부동산 또한 수익을 내야 하는 곳이기에 빨리 거래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더 싼 가격을 추천해 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 유용한 사이트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운영하는 부동산 정보 포털사이트 씨:리얼 (SEE:REAL)입니다. 씨리얼 사이트에서는 그동안 신고된 부동산의 매매 가격과 전세 월세 가격은 물론, 건축물의 정보와 토지이용계획 등을 한 번에 조회하고 확인할 수 있어 경매나 부동산 투자를 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그럼 씨리얼 사이트를 300% 활용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색창에 '씨리얼', 혹은 '씨리얼 포털'이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옵니다.

 

다양한 메뉴들 중 왼쪽 가장 위에 있는 부동산종합정보지도를 클릭합니다.

 

주택의 주소를 검색하면 해당 건물이 나옵니다.

 

만일 여러 건이 검색되어 나왔다면 알아보고자 하는 주택의 상세주소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오른쪽에 새로 생긴 창에서 상세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해당 부동산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건물의 용도나 면적, 세대수 등 건물에 대한 상세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그다음에 우리에게 중요한 건물의 거래일별 매매 가격과 거래된 평수나 층수 등을 조회할 수 있으며, 거래 가격 동향을 그래프로 볼 수도 있습니다.

같은 형식으로 전세나 월세 가격도 볼 수 있습니다. 월세거래의 경우 보증금과 월세로 구분되어 나오므로 매우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토지이용계획도 나와 있어 따로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등을 조회할 필요가 없어 매우 유용합니다.

 

부동산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씨리얼 사이트를 잘 이용하신다면 부동산 투자를 하거나 경매투자를 하는 분들은 물론 거주 목적으로 주택을 구입하거나 임대차 계약을 하시는 분들에게 과거 사례를 통한 적정 가격을 추출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